MTN NEWS
 

최신뉴스

‘무한도전’ 취업면접에 도전 “솔직함과 자신감이 팁!”

김수정 인턴기자

‘무한도전’ 멤버들이 취업 면접의 세계를 경험했다.

13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취업 면접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제작진은 “20~30대 청년들의 새해 소망이 취업이다”라며 면접체험을 제안했고, 이에 박명수는 “지금 취업하라는 거냐. 명퇴할 나이인데”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조세호는 “아버지가 인사담당이었다”며 “웃음보다는 좀 진지함으로 가도 되겠냐”고 말하자 박명수는 “지금도 웃음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멤버들의 장난 섞인 말들은 더 이상 이어갈 수 없었다.

멤버들은 자기소개를 쓴 뒤 본격적으로 면접을 봤고, 조세호는 인사담당이었던 아버지와 모의 면접을 봤다.

조세호는 긴장되는 마음에 “실례합니다” “어..” 등 버벅거리기 시작했고, “저의 단점은 집중력이 조금 부족한 것입니다”라고 말해 핀잔을 받았다.

조세호의 아버지는 “‘실례합니다’라는 말보다는 ‘면접을 볼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하는 것이 좋다. 자신을 설득할 확실한 말을 하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멤버들은 게임회사 ㄴ사와 스타트업 ㅂ사, ㅎ제과회사 등에서 단체면접과 개별면접, 직무 기초역량평가를 위한 필기시험 등을 치렀다.

이어진 단체면접에서조세호는 기계처럼 자신의 별명 ‘프로봇짐러’를 반복재생해 함께 면접보는 유재석과 양세형의 웃음보를 터트렸다.

유재석은 두 번째 좋아하는 과자로 라이벌 회사의 제품을 솔직하게 말했고 라이벌 제품을 말해 감점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과 다르게 오히려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유재석은 “가장 좋아하는 과자의 양이 예전보다 좀 줄어든 것 같다”고 소신있게 솔직한 답변을 해 감독관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었다.

양세형도 지금의 심정을 다섯 글자로 표현하는 질문에 “다음에 도전”이라고 솔직하게 대답했고, 정준하는 맛에 대한 세세한 표현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또 조세호는 남다른 적극성으로 ㅎ제과회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면접관들은 지식의 양보다 배우려는 자세, 창의성만큼이나 커뮤니티에 대한 중요성, 단점도 자신 있게 보여줄 때 장점이 되는 것, 자신감 등을 합격의 팁으로 제시했다.

한편, MBC ‘무한도전’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25분에 방송된다.

(사진: MBC ‘무한도전’ 방송 캡처)
[MTN 온라인 뉴스팀=김수정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