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표창원, MB 정치보복 발언에 “법과 원칙에 따라 진실 밝히고 정의 구현해 나가면 돼”

백승기 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명박 대통령이 정치보복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진실 밝히고 정의 구현해 나가면 된다”고 주장했다.

18일 표창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 전직 대통령 이명박과 박근혜의 범죄 및 부패 의혹은 2007년 한나라당 대선 당내 경선 당시 서로에 의해 제기된 것”이라며 “이로 인해 서로 적이 된 두 사람과 친박 친이 양 진영은 MB정권 말기, 권력형 부패 과거청산 수사 막기 위한 MB 및 권력 쟁취하려는 GH 서로의 이익 위해 협력하며 국정원과 군 등 국가기관 동원 여론조작 불법선거 자행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이어졌죠”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지금 검찰 수사가 정치보복 일수 없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라며 “박근혜 정권 탄생으로 MB는 5년을 벌고 보수정권 10년간 우경화 및 내각제 개헌 등 통해 일본 자민당 식 영구집권 노렸지만 박근혜 국정농단 탄핵과 조기대선으로 이어져 보수 권력 재창출에 실패하면서 계획과 달리 이 사단이 나고 있는 중. 법과 원칙에 따라 진실 밝히고 정의 구현해 나가면 됩니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표 의원은 “조폭이나 권력기관 등 폐쇄적 조직 내부 범죄는 내부 제보자 없이 진실 밝히기 어렵습니다. 수사기관이 잠복, 감시 등 노력해도 내부자 진술 및 핵심 증거 소재 등 알려주지 않으면 증거 확보 진실 규명 어렵습니다. 박근혜 이명박 부패 세력 자멸을 정치보복으로 호도하려 해 봐야 소용없는 이유입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표창원 페이스북)
[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