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쥬비스그룹 조성경 총괄대표,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통해 창업스토리 강연

김지향


지난 19일, 쥬 비스 그룹의 조성경 총괄대표가 강남 노보텔 샴페인홀에서 개최된 제53회 마케팅최고경영자 조찬회에 초청되어 ‘쥬 비스 창업스토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조성경 총괄대표는 이날 강연을 통해 쥬 비스그룹의 창업자이자 경영자로서 겪었던 다양한 스토리와 쥬 비스 경영 철학에 대해 전했다. 쥬 비스에 닥쳤던 위기들을 결국 기회로 만들었던 선택의 순간들, 위기 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회사의 방향을 이해하며 맡은 바 일을 책임감 있게 해와준 직원들 등 쥬 비스가 다이어트 업계 1위의 칭호를 얻을 수 있기까지의 과정을 가감 없이 설명했다.

조성경 총괄대표가 강연에서 강조한 성공 포인트는 ‘철저한 데이터 중심의 전략 설계’, ‘경영진과 직원 모두 쥬 비스의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며 함께 이뤄가는 조직문화’였다. 이로 인해 만들어진 ‘고객에게 허튼 짓 하지 않겠다’는 고객에 대한 철학과 ‘건강의 가치를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가치관은 창업부터 현재까지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던 CEO로서의 고집이자, ‘쥬 비스’라는 브랜드의 확고한 정체성이라고 전해 협회 회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쥬 비스그룹의 주요 브랜드인 쥬 비스다이어트는 국내 최초 다이어트 컨설팅 기업으로 식품영양학과, 체육학과, 심리학과 출신의 다이어트 전문 컨설턴트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개개인의 몸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18년 현재 강남점, 왕십리점, 수원점, 평촌점, 의정부점, 은평점, 울산점, 부산서면점 등 전국 27개 전 지점을 모두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어느 지점에서든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1월 초에는 요요중독증, 폭식증, 거식증에 특화된 컨셉형 지점인 ‘쥬 비스 요요중독 개선센터’를 오픈하였으며, 앞으로도 특화 지점을 점점 늘려 다이어트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문제점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쥬 비스그룹은 쥬 비스다이어트, 쥬 비스아카데미, 조인바이, 쥬 비스푸드, 제이에이스컴퍼니 등 5개 계열사로 이뤄져 있으며,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기업’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의 가치를 전하고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