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물산, 1조1,277억규모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재건축 수주

문정우 기자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재건축 조감도. (자료=삼성물산)

[머니투데이방송 MTN 문정우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3일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통합재건축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조1,277억원 규모.

이번 사업은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19길 10 인근에 위치한 신반포3차 아파트와 옆단지인 경남아파트를 함께 재건축하는 것으로, 기존 2,433가구 단지를 허물고 최고 35층 규모의 2,971가구로 새롭게 짓는다.

이로써 한강 건너편 이촌동 '래미안 첼리투스'에 이어 새로운 한강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예정이다. 또 반포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래미안 퍼스티지'와 함께 반포대로변 약 5,400가구 규모의 래미안 라인을 구축하게 된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는 서울지하철 3·7·9호선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이며 올림픽대로, 반포대로가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는 계성초와 잠원초, 신반포중, 세화여중·고 등의 학군이 있으며, 신세계백화점과 강남성모병원이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삼성물산은 이번 사업을 해외설계사(SMDP)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단지 외관과 커뮤니티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브릿지와 스카이로비 등이 준비되고 있다.

각 세대마다 삼성물산이 자체개발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시스템을 적용하고, 실내 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IoT 홈큐브를 제공하며 안면인식, 지문인식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통합재건축 사업은 올해 하반기 이주·철거를 시작해 내년 7월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