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단독]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 '코인 다중 출금'

업비트로 코인 이동하려는데, 5배 코인 입금까지
김예람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예람 기자]가상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에서 고객이 출금한 코인이 다중 출금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로 보내려던 코인 수량보다 많은 수량이 출금돼 고객 지갑에 들어간 것. 이에 캐셔레스트 측은 출금을 일시 중단하고 오입금된 코인을 회사측 이메일로 보낼 것을 공지했다.

20일 가상화폐 커뮤니티에는 캐셔레스트 거래소에서 출금하려던 코인 수량보다 5배 많은 수량의 코인이 들어왔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캐셔리스트 고객이 이 거래소 지갑에서 업비트 등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 지갑으로 코인을 옮기기 위해 출금을 했는데, 시스템 오류로 인해 코인이 여러 번 지갑으로 입금된 것으로 보인다.

캐셔레스트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 암호화폐 출금과 관련해 일부 오류가 발생한 관계로 암호화폐 출금을 일시적으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이후 "금일 오전 암호화폐 지갑 이동 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해 본인의 잔고 수량보다 더 많은 코인을 옮긴 고객께서는 본 이메일로 오입금 내역과 함께 해당 주소로 해당 수량의 코인을 전송해달라"고 재공지했다.

이어 "금일 24시까지 반환하지 않을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예정이며 늦어지는 기간 만큼 이자에 대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예정"이라며 "오입금 문제는 신속히 해결하고 있고, 고객 자산은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업비트는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이상거래 확인 시스템에서, 특정 거래소로 추정되는 주소로부터의 이상입금이 탐지된 일부 계정에 한해 일시적으로 출금 정지한다"고 밝혔다.

캐셔레스트 지갑에서 업비트 지갑으로 코인을 이동시킬 때, 수량이 다중으로 이동된 것.

업비트 관계자는 "캐셔리스트의 고객이 코인을 업비트로 보낼 때, 캐셔리스트 측에서 코인을 다중 출금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 관계자는 "캐셔레스트 측이 시스템을 코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명령된 코인 수량만큼 출금을 한 번만 해야 하는데 여러 번 출금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