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이탈힌트 코리아, 블록체인 활용한 푸드 데이터 플랫폼 ‘힌트체인’ 구축

김지향

‘바이탈힌트 코리아’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개인 푸드 프로필 기반의 푸드 데이터 플랫폼 ‘힌트체인(HINT CHAIN)’ 구축에 나섰다.



‘힌트체인’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커뮤니티와 커머스, O2O 등의 솔루션 서비스에 산재한 개인의 푸드 데이터를 한데 모아 개인의 푸드 프로필을 만들려는 시도에서 비롯된 플랫폼이다.

음식 취향과 건강, 니즈, 상황에 따라 모든 사람의 푸드 데이터가 다르다는 것에 집중해 ‘오늘 무엇을 먹을까’라는 문제를 개인별 푸드 데이터에 맞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나아가 이러한 개인별 푸드 데이터의 취합 및 관리를 도와 소비자의 불편과 기업의 비즈니스 비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맞춤형 푸드 솔루션이 필요한 개인과 기업을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푸드 생태계를 구축해 개인 입장에서는 자신에게 최적화된 푸드 솔루션을 소비할 수 있게 하며, 기업 입장에서는 푸드 프로필을 통한 실시간 마켓 트렌드 분석으로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개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탈힌트 코리아’ 정지웅 대표는 “경제 발전에 따라 개개인의 취향과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자신에게 적합한 푸드 솔루션을 찾지 못하고 있는 이들이 많다”며, “새롭게 선보인 ‘힌트체인’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은 이러한 푸드 프로필 중심의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개인별 푸드 데이터를 구성하는 것은 물론, 각 개인과 콘텐츠 생산자, 기업에 토큰 이코노미를 통해 경제적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중심의 푸드 생태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4년 이래로 푸드 빅데이터 연구해 집중해 온 ‘바이탈힌트 코리아’는 개인 음식 데이터 취합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요리 콘텐츠 추천 플랫폼 ‘해먹남녀’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약 46만건의 음식 재료 사전을 자체 구축하고 있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