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윤서인, 난민 언급 정우성 저격 “최소 몇 명이라도 데리고 살면서 이딴 소리해라”

백승기 기자


웹툰작가 윤서인이 ‘난민’ 문제를 언급한 배우 정우성을 저격했다.

20일 윤서인은 자신의 SNS에 “아니 왜 남보고 희망이 되어달래 자기는 희망이 안 되어주면서”라며 “최소 몇 명이라도 좀 데리고 살면서 이딴 소리를 하세요 우성씨. 이러면 난 또 개념배우에게 시비 턴 무개념 만화가가 되겠지 에휴”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정우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곳은 제가 지난해 말 방문했던 방글라데시 쿠투팔롱 난민촌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난민촌인 이곳에는 여전히 수십 만 명의 로힝야 난민들이 기약 없는 귀환을 기다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라며 난민촌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오늘은 세계 난민의 날입니다. 전 세계에서 6850만 명의 사람들이 집을 잃었다고 합니다. 이 중 1620만 명은 2017년 한 해 동안 집을 잃었습니다. 오늘 난민과 함께 해주세요. 이들에 대한 이해와 연대로 이들에게 희망이 되어주세요”라고 난민 문제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윤서인은 지난해 정우성이 전국언론노조KBS본부 총파업지지 영상을 올리자 “지금 연예인으로서 참 많은 실수를 하고 계신 듯. 실수란 자기가 뭔가 잘못을 했을 때 스스로 실수했다고 하는 거지 남한테 ‘너 실수한 거야’라고 하는 건 그냥 협박이나 다름없는 것 아닌가”라며 비판한 바 있다.

한편 법무부는 제주 예멘인 난민신청자가 급증하자 제주출입국·외국인청 직원 및 아랍어 전문통역인 등을 보강해 심사를 지원하고, 취업한 난민의 경우 주기적으로 사업장을 방문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해 범죄예방을 위한 치안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뉴스/윤서인 페이스북)
[MTN 뉴스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