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모레모, 중국 월 주문량 28만개 돌파"
이대호 기자
세화피앤씨는 '모레모' 화장품이 중국에서 월 주문량 28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유통 계약을 맺은지 5개월만에 달성한 성적이다.
세화피앤씨는 "올해 2분기까지 중국 유통채널을 전면 개편·확대한다는 전략에 따라 대형 온·오프라인 유통사와 수권계약을 체결하는 등 총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 6월부터 '모레모' 브랜드 판매량이 급증해 작년말 중국시장에 진출한 후 처음으로 월간 주문량이 28만개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모레모' 브랜드는 헤어케어, 페이스케어 분야 10여개 전략제품으로 라인업 돼 있다.
'물미역 트리트먼트'라는 애칭으로 한국과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 10'을 비롯해, '모레모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풀 오일', '모레모 리페어 샴푸-R', '모레모 페이셜 클렌징 오일-잇츠 매직', '모레모 페이셜 클렌저-잇츠 폼' 등이다.
모레모는 현재 중국 샤오홍슈(Xia Hong Shu) 브랜드관에 입점해 있으며, 티몰(Tmall)과 징동(京東), 쑤닝 등 중국 4대 대형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샵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모레모는 현재 중국 샤오홍슈(Xia Hong Shu) 브랜드관에 입점해 있으며, 티몰(Tmall)과 징동(京東), 쑤닝 등 중국 4대 대형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샵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
세화피앤씨는 이들 4개 대형 온라인 유통망을 중국시장 확대를 위한 플래그숍으로 삼고, 8월부터 중국 유명 왕홍과 지속적으로 대규모 마케팅 및 판매방송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품질력을 기반으로 중국내 화장품 유통채널을 확대한 결과 모레모 브랜드 론칭 5개월만에 월주문량 28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수립했다"며, "중국 4대 온라인 쇼핑채널과 오프라인 유통망, 왕홍마케팅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해 중국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지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훈구 세화피앤씨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품질력을 기반으로 중국내 화장품 유통채널을 확대한 결과 모레모 브랜드 론칭 5개월만에 월주문량 28만개를 돌파하는 기록을 수립했다"며, "중국 4대 온라인 쇼핑채널과 오프라인 유통망, 왕홍마케팅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해 중국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현지화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