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넵튠-두나무앤파트너스, 블록체인 게임사 메모리에 총 10억 규모 투자

서정근 기자

넵튠과 두나무의 투자자회사 두나무앤파트너스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을 개발하는 ㈜메모리에 각각 5억 원씩 총 10억 원을 투자한다고 19일 밝혔다. 투자는 전환우선주 인수 방식으로 진행한다.


메모리는 2015년 6월에 설립, 'LINE 대부호'와 '냥코레인저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 게임들은 일본과 한국, 대만, 미국 등에서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초부터 HTML5로 개발한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 '헬로키티 디스코팝'을 서비스 중이다.



넵튠 측은 "메모리는 연내에 글로벌에서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 IP와 게임을 결합한 크립토 게임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와 게임의 결합은 이미 검증된 방식인데다가, 대중성 높은 캐릭터로 크립토 게임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넵튠과 두나무앤파트너스는 공동 투자금 조성 후, 지난 5월 블록체인 기반으로 스포츠게임을 개발하는 나부스튜디오에 첫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