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의 성공 노하우로 파격 창업 지원”

김지향

창업을 결심한 예비 창업자의 경우, 개인 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 사이에서 갈등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외식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분야마다 장단점을 분석, 자신의 성향과 자본금 사정에 맞춰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개인 창업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을 수 있고, 독자적인 컨셉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준비하고 운영 해나가야 하므로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더불어 식재료 유통의 원가율도 상대적으로 높고 운영 시스템 정립이 어려워 손이 많이 가는 부분도 사실이다.

반면, 프랜차이즈 창업은 상대적으로 결정해야 할 컨셉과 메뉴, 인테리어 등 창업 과정의 대부분이 이미 경험을 통해 검증 된 노하우가 갖춰져 있어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때문에 창업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가 부족한 초보 창업자라면 프렌차이즈 창업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다. 물론,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을 선택 한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 창업에 이르는 것은 아니다. 우후죽순 새롭게 등장하는 프랜차이즈 사업 아이템들 사이에서 전문성이 갖춰지고 나에게 가장 이득이 될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도 요식업 창업자의 역량이기 때문이다. 특히, 고깃집 창업과 같이 매장 운영이 까다롭고 높은 창업 비용을 요구하는 분야에 도전하려면 본사가 얼마나 탄탄한지,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아야 한다.



최근 많은 외식 프랜차이즈들 중 요즘 각광 받고 있는 곳으로는 전문화된 시스템, 현장 노하우가 집약된 브랜드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고기원칙’을 들 수 있다. 실제, 이 곳은 오랜 프랜차이즈 운영과 성공 사례를 갖춘 것에 더해 본사가 파격적인 지원정책까지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총 1억 원 가량의 파격 적인 혜택이 제공하는 이 곳의 지원 제도는 오픈 초기부터 안정적인 식당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고, 불안정한 경기 속에서도 매출까지 보장해주고 있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른 바, ‘1/3/5/7 이벤트’로 불리는 ‘고기원칙’ 프로모션의 내용으로는, ‘1’명의 홀 알바비를 1년 전액 지원, ‘3’개월간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5’천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연간 최소 ‘7’억원의 매출을 보장한다는 파격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이미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으로 다양한 상권에서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검증 시킨 브랜드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체인점 ‘고기원칙’ 대표메뉴인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은 항아리에 두둑하게 들어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한다. 항아리 채 테이블에 등장하는 고기에 한 번 놀라고, 본사의 노하우로 완성한 최적화된 육즙과 풍미가 더해진 고기의 맛에 한 번 더 놀라는 고객들이 많다. 이와 함께 트렌디한 인테리어도 주목할 사항이다. 남녀노소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컨셉으로 핫플레이스 상권은 물론 지방 상권에서도 ‘통하는’ 프랜차이즈로 인정받으며 전 지점마다 줄을 서는 삼겹살집을 완성, 최근에는 kbs ‘생생정보’에서도 소개되며 연일 만석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실제, 20평대 매장에서 테이블 15개로 운영하는 매장에서 월 매출 1억 원 이상, 12개 테이블의 작은 매장에서도 월 8천만 원 이상의 고공 매출을 올리고 있어 여성 및 남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 성공 사례로 불린다. 소액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의 또 다른 인기 요인은 체계화된 관리 시스템에 있다. 완제품 제공, 일명 ‘원-팩 시스템’ 덕분에 가맹점주는 별도의 전문 인력 고용 없이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가맹점주들은 절감되는 인건비와 운영비 덕분에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보고 있어 업종 변경 및 전환 창업으로도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이다.

소자본 창업 고기원칙의 관계자는 “최소 인력과 6시간 운영 원칙으로 높은 매출을 계속 달성하고 있다. 이는 완성도 높은 물류 시스템 및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파격적인 1/3/5/7 지원정책으로 더욱 많은 분의 성공에 보탬이 되고 싶다. 이미 6개의 매장이 혜택을 받아 마감된 상황으로 이제 4개의 자리만 남아있다. 탄탄한 지원을 기다리고 있던 부부 창업 및 1인 창업 아이템을 찾고 있던 예비 창업자라면 서두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얼마 전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고기원칙’은 20여 개의 매장들에 더해 9개 지점이 신규 오픈을 앞두고 있다. 고기원칙 창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