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주윤발, 전 재산 8000억원 기부 “그 돈은 내 것이 아니다. 돈은 행복 원천 아냐”

백승기 기자



홍콩 배우 주윤발이 전 재산 8000억 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주윤발은 최근 홍콩 매체 제인 스타즈와의 인터뷰에서 전 재산 약 8096억원을 다양한 자선 단체를 통해 기부하겠다고 말했다.

주윤발은 “그 돈은 내 것이 아니다. 돈은 행복의 원천이 아니다. 내 꿈은 행복하고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생에서 가장 힘든 것은 돈을 얼마나 버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평화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고, 걱정 없이 남은 인생을 살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주윤발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휴대전화를 17년을 사용하다 2년 전에 스마트폰으로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주윤발의 한 달 용돈이 11만원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개그맨 박명수는 15일 방송된 KBS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 오프닝에서 “주윤발 형님 존경스럽다. 본 받고 싶다”고 밝혔다. 방송인 김제동 역시 KBS1TV ‘오늘밤 김제동’을 통해 “많은 연예인들의 어깨를 짓누르는 소식이 아닐 수 없다. 기부 조금 한다고 까불었던 나부터 머리 숙이고 다니도록 하겠다. 사회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를 영웅이 보여줬다”고 밝혔다.

한편 주윤발은 영화 ‘영웅본색’을 통해 국내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로, 최근 개봉한 ‘무쌍’에 출연했다.

(사진:AFPBBNews=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