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 이스트라이트 이석철, “프로듀서 폭행, 김창환 방관” 주장 “동생 정신과 치료 중”

백승기 기자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이석철이 프로듀서 A에게 폭행을 당했고, 김창환 미디어라인 대표가 이를 방관했다고 주장했다.

19일 서울 광화문 변호사회관에서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 폭행 피해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이석철은 “2015년부터 약 4년 동안 프로듀서 A씨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고, 이를 알릴 경우 죽이겠다는 협박을 받아왔다”고 밝혔다.

또 김창환 대표는 이를 알고 있었음에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폭행을 정식으로 항의한 이석철의 친동생이자 베이시스트 이승현은 현재 팀에서 퇴출당했다.

이석철은 김창환 대표가 이승현이 폭행을 당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도 ‘살살하라’며 폭행을 묵인하고 방조했다고 주장했다.

이석철은 “동생 이승현은 트라우마에 대해 정신과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한 매체는 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 김창환 회장이 그룹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에게 폭언을 하고 A 프로듀서는 멤버들을 폭행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더 이스트라이트 소속사 미디어라인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약 1년 4개월전 더 이스트라이트 담당 프로듀서가 멤버들을 지도•교육하는 과정에서 폭행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인지하였고, 이후 멤버들 부모와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였으며 재발 방지를 약속 드렸다”며 “그 후로 재발은 없었고 더 이스트라이트는 꾸준히 활동을 이어 왔으나, 일부 멤버와 감정의 골이 깊어져 지난 일이 불거지는 지금 상황을 맞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김창환 총괄 프로듀서는 금일 보도된 기사와 관련하여 더 이스트라이트 멤버들을 아주 어린 연습생 시절부터 시작해서 지난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애정을 가지고 부모의 마음으로 가르치거나 훈계한 적은 있어도, 폭행을 사주하거나 방조한 적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 이스트라이트는 지난 2016년 디지털 싱글 앨범 ‘holla'로 데뷔했다.

(사진:스타뉴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