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분당 맛집 ‘인기명’, 온 가족이 즐기는 조갈찜으로 맞춤 외식장소 '눈길'

김지향

각종 식재료가 풍부한 계절이지만 그 중에서도 제철을 맞은 것은 전복, 홍합, 가리비 등의 해산물이다. 이에 해물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외식장소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조개찜과 갈비찜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분당 맛집 ‘인기명’이 주목받고 있다.



분당 정자동 맛집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이 사각 철판에 함께 나오는 ‘조갈찜’으로 입소문이 퍼진 곳이다. 해물과 육류를 모두 맛볼 수 있는 푸짐한 양의 조갈찜은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해, SNS에서도 분당 정자, 수내 맛집 등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방송된 홍윤화의 조갈찜 먹방이 화제가 된 후로는 더 많은 고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조갈찜에는 키조개, 홍합, 가리비 등 각종 조개를 비롯해 문어, 오징어, 낙지, 전복 등의 신선한 해물과 부드럽고 육즙이 많은 소갈비까지 모두 들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11가지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 육수로 조리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국물은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조갈찜은 해물과 육류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 메뉴 중 하나다. 덕분에 가족 외식 메뉴로 선호되며, 최근에는 가을을 맞아 제철 해산물을 즐기기 위해 정자역 맛집 인기명을 찾는 가족 단위 고객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어른부터 아이까지 누구나 즐기기 좋아 가족 외식 메뉴로 제격이라는 평이다.

덧붙여 조개찜과 갈비찜은 직접 손질하기엔 손이 많이 가는 메뉴이지만, 인기명에서는 직원이 직접 해물껍데기와 갈빗대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아이가 있는 가족도 편안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조갈찜을 먹은 후에는 칼국수와 볶음밥 등의 메뉴를 추가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조갈찜 하나로 해물, 육류, 칼국수, 볶음밥까지 배부른 식사가 가능해 가족 모임은 물론 데이트 코스, 회식 장소로도 이용되는 등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는 가을철 외식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

인기명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제철 해산물과 따끈한 국물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가족 고객이 많다. 거기에 부드러운 소갈비까지 즐길 수 있어 아이들도 맛있게 먹는 외식 메뉴로 사랑받고 있다.”며 “매장 내부가 깔끔하고 넓은 테이블 간격으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어, 분당 회식장소, 모임장소로도 많이들 이용해주신다. 단체 손님이 많은 저녁 시간대나 주말에는 예약 후 방문하면 더욱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