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항영의 딱이거] 지상 최대 쇼핑데이 '광군절'…투자 아이디어는?

[MTN 출발! 마켓 온 1부] 이항영의 딱이거
강상구 PD

thumbnailstart


오늘 국내증시 흐름을 설명할 이슈와 종목(업종)은 무엇? 이항영 MTN전문위원이 오늘 시장의 딱! 맞는 키워드를 하나씩 정리하고 관련주 동향을 확인합니다.


< 이항영 MTN전문위원 / 김영롱 MTN앵커 >

* 광군절이란?
- 11.11 독신절(솔로데이)
- 광군 : 독신 또는 애인 없는 사람 의미
- 1 : 외롭게 서 있는 사람 모습
- 솔로 챙겨주는 문화 확산

* 알리바바, 광군절을 마케팅에 활용?

- 2009년 알리바바 그룹, 타오바오몰 통해 독신자 위한 대대적 할인행사 시작
-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 규모 5배

* 광군절 관련 기록들
- 1초당 알리페이 25만 6,000건 주문?결제
- 이벤트 시작 1분 만에 383만 건 주문?접수
- 이벤트 시작 3분 만에
100억 위안(약 1조 6,800억 원) 매출
- 이벤트 시작 1시간 만에
571억 위안(약 9조 5,950억 원) 매출

* 2018년 광군절 킥오프 행사

- 올해 'new retail' 신유통 전략,
규모 범위 모두 사상 최대 매출 확신
- 예년과 달리 올해 매출 목표 미발표
- 알리바바 티몰, 올해 최급 품목 18만개
- 지난 실적 컨퍼런스에서 실적가이던스
예상보다 낮게 발표

* 국내 온라인· 광군절 입점 기업 주목

- 미국 중국 온라인 전문기업 독과점
압도적 지위→ 주가 최고가 이후 조정
- 국내 온라인 전문(G마켓,11번가),
소셜마케팅(티몬 등), 기존 오프라인 매장 혼재
→ G마켓 보유한 이베이코리아 제외 대부분 적자


※ 생방송 '출발! 마켓 온 1부'는 매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되며, 세계 금융시장의 빅 이슈를 한눈에 정리하고, 국내 시장이 시작하기 전 글로벌 시장 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투자 안목을 높여 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