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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액상형 버터 ‘백설 버터오일’ 출시

박동준 기자


CJ제일제당은 버터 대용으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액상형 버터 제품은 ‘백설 버터오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벨기에산 농축버터오일로 만들었다. 주 타깃은 버터를 식용유 대신 볶음밥이나 각종 구이 등 요리에 활용하는 소비자다.

국내 가정용 버터 시장은 약 420억원 규모로, 시중에 유통되는 버터는 덩어리 버터, 소포장 버터, 스프레드형 버터로 나뉜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맛을 특히 중요시하고, 가격, 유통기한, 제조사 순으로 중요시하는 경향이 높은 시장이다.

회사 측은 액상 형태로 나와 고체 버터의 용도를 대신할 것으로 기대했다. 액상형 백설 버터오일은 18개월 상온보관이 가능하다.

고체 버터와 달리 잘 타지 않아 버터를 사용한 토스트, 볶음, 구이 등 요리에 손쉽게 이용가능하다. 시중의 일반 고체 버터 제품 대비 가격이 20% 가량 낮은 것도 장점이다. 일반 버터 대비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 비중은 80% 줄이고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은 200% 높였다.

신수진 CJ제일제당 백설 Cooking Oil 팀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서구식 식문화 트렌드 확대에 따라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버터를 이용한 서양식 메뉴나 퓨전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며, “백설 버터오일을 앞세워 버터의 다양한 활용도에 대한 수요가 있는 소비층을 만족시키며 오일버터 사용자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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