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프리미엄 식품은 P로 통한다’ 꾸준한 인기몰이로 내년에도 확산 전망

차별화된 P로 프리미엄 입지 강화
백승기 기자


올 한 해도 프리미엄 식품이 주부들 사이에서 꾸준하게 인기를 끌었다. 먹거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밀레니엄 세대가 가족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만큼, 프리미엄 식품시장은 내년에도 계속 확산될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프리미엄 식품시장의 키워드에서 ‘차별화된 P’로 시장을 공략하는 브랜드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있다.

두지포크는 전북대학교가 운영주체인 농촌진흥청 산하 동물분자유전육종사업단의 농·생명공학 연구결과로 탄생한 산학협력 돈육 브랜드이다. 유산균 등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인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를 적용해 고품질 프리미엄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적용한 ‘에코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은 유용 미생물이 돼지 장 속에서 공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일반돼지고기에 비해 육질도 휠씬 부드럽고 불포화 지방산 등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증가시켜 준다. 또한 에코 프로바이오틱스 솔루션은 돼지고기의 맛과 영양뿐만 아니라 돼지의 질병과 축사의 악취, 분뇨 처리, 생산성 저하 등 축산 분야의 4대 난제까지 해결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프리미엄 PB제품인 원테이블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그간 간편식이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았다면, 원테이블은 신선한 재료와 맛을 앞세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지난해 11월 출시돼 1년만에 60만개가 팔렸다. 인기를 끄는 제품은 화식 한우와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으로 만든 소불고기 제품, '양구펀치볼 시래기밥', 양대창구이 전문점 오발탄의 '양볶음밥' 등이다. 최근 새로 선보이는 제품은 '봉우리 떡갈비', '동그랑땡', '모짜렐라김치 서울만두' 등 3종으로, 생산방식과 재료를 차별화해 식감을 살린 게 특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의 '아침에주스 제주감귤'은 국산 제주 감귤 100%를 원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과즙음료다. 설탕이나 감미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아 과즙 본연의 맛과 영양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비타민 중 생소한 비타민 P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P는 수용성 비타민이자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비타민C의 작용을 돕는다. 비타민C는 열에 약하고 쉽게 파괴되는 성질이 있는데 비타민P를 함께 먹으면 비타민C의 기능을 촉진하고 활성산소의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C와 P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이 겨울철 건강 과일인 감귤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