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제과, 빠다코코낫·야채크래커 품질 개선

박동준 기자


롯데제과는 빠다코코낫과 야채크래커의 주요 원료를 바꾸는 등 품질을 개선했다고 18일 밝혔다.

빠다코코낫은 기존의 일반 버터를 프랑스산 고급 천연무염버터로 바꿨다. 필리핀산 코코넛의 함량을 늘려 코코넛 특유의 달콤함을 배가했다. 또한 밀가루에 찹쌀과 맵쌀 등을 섞은 반죽을 사용해 바삭해졌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디자인 컬러도 버터의 풍미를 연상케 하도록 노란색을 적용했다.

빠다코코낫은 최근 ‘앙빠(앙금+빠다코코낫)’라는 이름의 DIY 디저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비 6% 가량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는 이런 인기를 가속화하기 위해 제품 고급화를 추진했다.

야채크래커는 기존 8가지 야채(양배추, 당근, 피망, 브로콜리, 파, 케일, 브로콜리, 양파)의 배합비를 조정하고 바비큐맛 페이스트를 추가했다. 또 단백질 분해효소를 사용해 식감이 더욱 바삭하면서도 먹었을 때 입안에 잘 녹아 깔끔한 뒷맛을 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야채크래커를 활용한 카나페 등 요리가 인기를 얻자 야채크래커를 활용한 레시피를 패키지 뒷면에 넣었다. 또한 SNS상에 ‘야채크래커 쉐프’ 레시피 공모전을 열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공모전에 당선된 4개의 레시피는 내년 패키지 삽입될 예정이다. 참가는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동준 기자 (djp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