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FMD 식단에 관심 급증! 몸이 단식한 것으로 착각! ‘새해 다이어트는 이것?’

백승기 기자


FMD식단에 관심이 집중됐다.

20일 방송된 SBS 스페셜 ‘2019 끼니반란’에는 ‘먹는단식, FMD의 비밀’을 주제로 FMD식단을 소개했다.

FMD(Fasting-Mimicking Diet)는 단식모방식단으로, 제한된 칼로리의 음식을 주기적으로 먹어 우리 몸이 단식하는 것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식단이다. 한달에 5일 800~1100kcal로 식단을 짜면 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의사 부부인 비뇨기과 전문의 장진석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이수영 의사 부부가 물단식과 한국식 FMD 식단에 도전했다.

이들은 샐러드, 두부된장양념 채소비빔밥, 깻잎김말이 꼬마김밥, 카레채소 볶음밥, 무말랭이 영양채소밥 등 800kcal로 5일간 먹었다. 그 결과 두 사람은 모두 혈압, 케톤, 공복혈당수치 등에서 건강한 수치결과를 얻었다.

또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 체험자들과 아침형 간헐적 단식과 저녁형 간설적 단식을 비교했다.

이들은 첫2주는 아침형 간헐적단식(오전 7시~오후 3시 식사)를 한 후 2주간의 휴식기를 가졌고 마지막 2주는 저녁형 간헐적 단식(오후 3시~오후 11시 식사)을 했다.

이 결과 대부분의 도전자들은 아침형 간헐적 단식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사진:SBS 스페셜 2019 끼니반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