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게임 속 인형 뽑아 이더리움 획득"...'크립토도저' 글로벌 사전예약 돌입

블록체인 기반 오픈마켓 '플레이댑' 통해 선보여
서정근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P2P형 오픈마켓 '플레이댑'을 개발중인 수퍼트리가 플레이댑 입점 게임 '크립토 도저'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아케이드 장르인 '크립토 도저'는 인형 뽑기 형의 게임으로, 게임 속에서 이용자들이 간단한 조작으로 크립토 인형(ERC-721)을 획득하고 이를 교환해 이더리움을 얻을 수 있는 게임이다.


사전예약은 2월말까지 사전예약페이지와 텔레그램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참가자는 100달러 상당의 게임 재화를 지급받게 된다.




'크립토 도저'는 오픈마켓 플레이댑에 입점한 게임으로, 수퍼트리의 자체 개발작이다. 수퍼트리는 NHN, CJ, 위메이드, 룽투코리아 등에 재직했던 최성원 대표를 중심으로 설립된 블록체인 스타트업 기업이다. 카카오의 전현직 CTO 4인 모두가 이 회사 주주로 참여해 눈길을 모은 바 있다.


이용자가 플레이댑 미니에 입점한 WebGL, HTML5 기반의 브라우징 게임들을 플레이하려면 제작사로부터 P2P 방식으로 파일을 전송받아 이용하게 된다. 이 게임이 입소문을 타 또 다른 이용 희망자가 플레이댑에 접속해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희망자와 가장 근접하고 네트워크 연결 환경이 양호한 기존 플레이어와 자동 매칭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다른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전송하게 된 이용자는 보상으로 플레이댑에서 사용가능한 디지털 상품권을 제공받는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처럼 콘텐츠를 저장, 전송하는 네트워크와 이용자DB를 앱마켓 사업자가 직접 보관하지 않고, 이용자와 콘텐츠 제작사를 연결하는 허브형 오픈마켓을 표방한다.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는 "크립토 도저를 시작으로 다양한 자체 개발작들과 마켓 참여를 희망하는 개발사들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며 "국내 심의 이슈로 이번 '크립토 도저' 글로벌 사전예약에서 한국 이용자들의 접속은 차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