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여성수련원,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

5년간 약 900명의 여성리더 육성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재)한국여성수련원(원장 유현옥)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2019 여성인재 아카데미’가 강원도 유일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역할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조직 내 핵심 여성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지역거점기관이 함께하는 사업이다.

특히 그동안 (재)한국여성수련원은 강원도 내 여성중간관리자, 지역여성리더, 청년 여성은 물론 특수직 공무원인 여성 군인과 해양경찰 등 9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영역의 여성리더 양성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워크숍, 컨퍼런스 등 보다 다양한 형태로 교육을 유연화하여 대상별 맞춤형으로 설계 운영한다.

특히 △리더와 리더십 핵심 리더십 역량 진단 여성의 리더십 행동과 더불어 지역을 바꾸는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과 변화 지역과 젠더 과정 운영 등 강원도의 특수성도 함께 반영할 계획이다.

(재)한국여성수련원(강릉 옥계)은 ‘여성인재 아카데미’ 프로그램 외에도 여성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 및 성별영향평가, 문화로 키우는 젠더 감수성 등 여성인재 양성 및 네트워크 그리고 젠더 감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유현옥 (재)한국여성수련원 원장은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의 유일한 여성가족부 인증 거점교육기관으로서 질 높은 전문 교육을통해 여성리더를 지원할 것” 이라며 ”앞으로 수련원이 여성 리더 간 네트워킹 기회를 창출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미래 여성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며 교육대상별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과 다양한 분야 여성인재 대상 네트워킹 등으로 이뤄진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