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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24일부터 전국 85개 매장 전광판에 '명화 상영'

박미라 기자







이마트가 24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연중 일정으로 가양점, 왕십리점, 영등포점 등 총 85개 매장에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인프라를 활용해 명화를 상영하는 '미디어 아트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사이니지란 TV, LED 등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옥내외 광고로, 중앙관제센터에서 통신망을 통해 광고 내용을 제어할 수 있는 광고판을 말한다.

이는 기존 손으로 갈아 끼우는 인쇄물 형태의 광고에서 한 단계 진일보한 것으로 디지털 형식 특성 상 콘텐츠 교체 주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마케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사진 뿐만 아니라 최근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적합한 영상과 소리까지도 내보낼 수 있어 광고에 대한 주목도가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

미디어 아트展은 근대미술에서부터 현대미술까지 미술사조별로 인상주의,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추상주의, 팝아트 등 각 사조별 대표 작가를 1명씩 추려내 해당 작가의 명화 10~12점 가량을 총 2,000여 개 스크린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명화 작품은 스크린상에서 그림의 피사체와 배경이 각각 살아 움직이는 '아트 모션 그래픽' 기법으로 선보인다. 작품과 함께 해당 작가와 그림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곁들여 고객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첫 작가로 이탈리아 인상주의의 시조격인 '카미유 피사로의 회화 작품 12점을 상영한다. 이후에는 클림트, 뭉크, 칸딘스키, 오키프 등과 함께 국내외 유망 작가들의 협업 작품까지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고객 참여형 미디어아트전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송출하는 명화를 감상하고 이마트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디어 아트전 투표 이벤트'로 접속해 인상 깊었던 전시작품 1편을 추첨하면 추첨을 통해 1등 3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1명) 등 경품을 지급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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