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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대박라면', 말레이시아서 2주만에 완판

박미라 기자




신세계푸드는 말레이시아에 선보인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이 출시 2주 만에 초도물량 10만개가 완판됐다고 24일 밝혔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신세계푸드가 할랄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에 세 번째로 선보인 라면이다.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가운데 하나인 고스트 페퍼를 넣어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 2000SHU에 이를 정도다.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맵다.

면발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맛에 대한 공포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무슬림이 제품에 대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자킴(JAKIM, 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 할랄 인증을 받았다.

당초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을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월평균 7만개, 총 20만개를 한정 판매한다는 계획으로 1차분 10만 개를 생산했다.

하지만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말레이시아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 2주만에 10만개가 모두 판매됐다. 신세계푸드의 예상보다 3배 빠른 속도다.

이에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의 긴급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생산분에 한해 판매처에서 즉시 살 수 있도록 공급하고 있다. 또 당초 계획했던 생산량 20만개에 15만개를 더 생산해 3개월간 35만개를 판매한 후 확대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한편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의 수입을 문의해 온 인도네시아·대만·싱가포르·태국 등 동남아 국가의 식품업체와의 상담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동남아에서 입소문이 나며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타 국가에서 수출 문의가 오는 것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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