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톡이엑스, 블록체인 메신저 ‘METIS’ 서비스 사전 공개

오는 4월 론칭과 함께 METIS 메신저 서비스 사전공개
김지향



암호화폐 거래소 ‘톡이엑스(TOKEX)’가 국내 론칭과 함께 블록체인 메신저 ‘METIS’를 오는 4월 사전 공개한다고 밝혔다.

국내 첫 공개되는 ‘METIS 메신저’는 블록체인을 사용한 탈중앙화된 메신저로서 개인키 및 대화 내용을 프라이빗키를 가진 본인만이 대화내용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개인 및 사용자 다수가 동시에 이용해도 블록체인으로 암호화되어 있어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해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또한 프라이빗키(가상화폐 주소 등)가 없을 경우, 해당 대화 내용을 열람할 수 없어 개인정보 및 사생활 보호가 가능하다.

한편, 블록체인 개발자가 직접 설계 개발한 암호화폐거래소로 초당 100만건의 매수 및 매도가 가능한 톡이엑스(TOKEX)는 주식시장에서 고객의 자산보호 시스템에 사용하는 스탑-리밋(Stop limit) 기능을 도입해 안정성 및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해외 블록체인 기술을 거래소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이며 암호화폐거래소와는 달리 자체 코인을 발행하지 않아 암호화폐 거래소로써의 신뢰도도 높였다.

[MTN 온라인 뉴스팀=김지향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