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 강하늘-온유,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공연!

백승기 기자



배우 강하늘과 샤이니 멤버 온유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 100주년을 맞아 개최된 기념식서 뮤지컬 공연을 선보였다.

11일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제100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식'이 생중계됐다.

이날 강하늘과 온유는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강하늘은 "100년 전 오늘 1919년, 4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수립됐다. 국호는 대한민국, 나라의 주권이 국민에게 있고 평등과 자유의 가치를 담은 헌법이 제정됐다. 너무나도 척박하고 황폐한 상황이었지만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꿈이 있었다.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나라,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그리고 빼앗긴 조국을 되찾기 위해 낯선 땅에서 끊임없이 독립을 위한 투쟁을 이어갔던 임시정부요인들과 독립투사들. 독립의 의지가 강해질수록 탄압과 감시는 심해졌지만 그들은 그럴수록 더 강해지고 단단해지길 원했다. 그 뜻을 모아 임시정부의 힘으로 한국 광복군을 창설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 강하늘은 "그들에게 최고의 군사무기는 없었지만 가슴 속에서 용광로처럼 들끓고 있는 독립에 대한 열광이 있기에 그 마음 하나로 죽어도 죽을 수 없고, 죽어도 죽지 않을 것이라는 각오로 싸워왔다"라며 신흥무관학교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뮤지컬 '신흥무관학교'의 공연도 이어졌다. '신흥무관학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창작뮤지컬이다. 이름 없는 평범한 청년들이 든든한 독립군이 되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린 작품이다.

온유는 뮤지컬 넘버를 열창하며 힘찬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강하늘 또한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강하늘과 온유는 공연에서 "대한독립 만세", "끝까지 싸운다 무장항쟁" 등을 외쳐 시선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강하늘은 '독수리 작전'을 설명하며 "오직 그날만을 손꼽아 기다립니다"라는 말을 남겼다.

이후 K타이거즈가 독립운동가의 기상을 표현하며 감동을 전했다.

(사진:MBC)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