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어벤져스:엔드게임’ 속 ‘어셈블’에 관심 급증! ‘드디어 외친 그 말!’

백승기 기자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속 ‘어셈블’(assemble)에 관심이 쏠렸다.

24일 ‘어벤져스:엔드게임’이 개봉했다.

‘어벤져스:엔드게임’ 속 캡틴아메리카(크리스에반스 분)는 어벤져스 멤버들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어벤져스 어셈블’을 외친다. 단순 번역으로는 어벤져스 멤버들의 출동을 의미한다.

하지만 ‘어벤져스 어셈블’은 마블 팬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다. MCU(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의 원작인 마블 코믹스에서 캡틴 아메리카는 ‘어벤져스 어셈블’이란 말을 자주 외친다. 특히 강한 적과 싸우러 나갈 때 주로 쓰는 단어다.

영화에서는 2011년 처음 캡틴아메리카가 등장한 ‘퍼스트 어벤져’서부터 2018년 ‘어벤져스:인피니티워’까지 캡틴 아메리카가 이 단어를 외친적은 없다.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캡틴 아메리카가 ‘어벤져스’를 외친 적은 있으나 ‘어셈블’까지 관객은 듣지 못했다.

이에 ‘엔드게임’ 속 캡틴 아메리카의 ‘어벤져스:어셈블’은 마블 팬들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왔다.

한편 ‘어벤져스:엔드게임’은 살아남은 어벤져스 멤버들과 사상 최강의 빌런 타노스와의 격돌을 다룬 영화다.

(사진:어벤져스 :엔드게임)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