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중 갈등 여파…원·달러 환율, 1200원 넘을 수 있어"

박소영 기자

미중 무역협상 여파로 원·달러 환율이 일시적으로 1200원을 넘어설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임혜윤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10일 "미국의 대중 수입품 관세율 인상이 현실화 되면서 미중 무역분쟁 불확실성이 높아지면 2분기 중 원·달러 환율이 1200원을 돌파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원·달러 환율은 지난 9일 전일 대비 10.4원 상승한 1179.8원으로 연고점을 경신했다. 미국의 대중 수입품 관세율 인상계획 발표, 미국 관세인상에 대한 중국의 대응 가능성 등 미중 무역분쟁 불확실성 확대가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임 연구원은 "최근 원·달러 환율이 상승재료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데다 중국이 미국의 관세율 인상에 대한 대응으로 위안화 절하를 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분간 원·달러 환율은 미중 무역분쟁 이슈에 연동돼 등락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의 대중 수입제품 관세가 인상된다하더라도, 협상을 지속해 일정수준 합의에 도달하면 원달러 환율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봤다.


임 연구원은 "무역협상 불확실성이 축소된다는 가정하에 하반기 환율에 대한 핵심 범위 1100~1140원을 유지한다"고 덧붙였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