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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 2018년 고객만족도 1위

전반적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불일치, 성과 등
신효재 기자

(사진=폴리텍춘천)

정부산하 국책특수대학인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학장 이상권)은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폴리텍 권역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중심이 돼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공동실사단(한국갤럽, 코리아리서치 등)이 수행했다. 기관의 교육훈련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헤 서비스 개선 등 고객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8년 12월 18일부터 2019년 2월 19일까지 2개월간 양성훈련, 향상훈련, 도서관사업 등 폴리텍 교육훈련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한 전화조사로 진행됐다. 조사항목으로는 전반적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불일치, 성과 등이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기타공공기관의 ‘교육-연구’그룹 총 19개 기관 중 81.6점(전국 8개 권역대학 평균 점수)으로 B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정부가 설립한 국책 대학으로 전국 8개 권역대학과 34개 캠퍼스로 이뤄져 있다. 한국폴리텍Ⅲ(강원)대학은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로 구성되며 8개 권역대학 중 84.3점으로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이상권 학장은 “강원도는 타 지역에 비해 인구도 적고 업체현황도 열악하지만, 전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이 돼서 학생들을 잘 가르치고 성심을 다해 보살핀 결과 고객만족도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교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대학 고객이 미래의 기술인력으로 훌륭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금 모습 그대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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