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글로벌 5G 시장 수익 차지 'QLC 체인' 코인빗 상장

김예람 기자



본격적으로 5G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물인터넷, 가상 현실, 커넥티드 카, 스마트 홈과 스마트 시티 등 다양한 적용 모델을 가진 QLC 가 코인빗에 상장할 예정이다.

큐링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텔레콤 자산에 디지털 ID를 적용하고 다시 리패키징해 각 자산의 사용 내역을 분산화 시스템에 기록한다.

네트워크 범위 측면에서도 기존 중앙화 시스템보다 확장성을 가진다. 텔레콤 인프라 비용 절감 효과와 철저한 보안 속에 체계적인 P2P 네트워크 공유에 대한 보상 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는 스마트 컨트렉트 네오 기반 네트워크 플랫폼인 점이 특징이다.

QLC 체인 비지니스 모델은 새로운 보스(BOSS) 시스템에서 디지털 ID를 배정하고 자산 소유권을 부여한다. eSIM 카드를 발행해 음악 뉴스와 비디오 컨퍼런스 등 서비스를 체인상에 등록하고, 결제를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에 접속하거나 작동하는 방송영역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통신사의 내역 추적 및 청구, 그레이 라우팅, 통신사 간 SMS에 부과되는 제3자 청구 수수료와 데이터에서 발생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VNO (알뜰폰 등 모바일 가상 네트워크) 와 모회사 사이에서 새로운 플랫폼 역할도 가능하다.

앱에 카드를 등록하거나 승인받을 필요가 없이 사용자 신분이 확인, 처리되면 블록체인 상업업자들이 합류해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다차원 블록 격자 구조를 채택하고있는 QLC Chain는 청구, 보안성과 신용할 수 있는 크로스-캐리어 지불 시스템 (CCPS)를 포함하는 통신 서비스 역량이 내장된 세계 최초의 인프라구조 레벨 블록체인이기도 하다.

Explorer와 월렛에 적용된 테스트넷은 지난해 10월부터 작동되고 있고, 연 20억 건의 전송이 가능한 글로벌 SMS 청구 결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젝트는 국내 거래량 순위 상위권 거래소인 코인빗에 상장돼 국내 유저들에게 프로젝트 장점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코인빗은 현재 코인빗 2.0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해외 대형 글로벌 거래소와의 파트너십도 동시에 만들어 가고 있다.



김예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