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국에 새둥지 트는 브릿지바이오…현지 임상 가속화

중국 상해 JLABS 인큐베이션 센터 입주…해외 거점 마련
소재현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대표이사 이정규)는 지난 달 27일 중국 상해에 문을 연 존슨앤존슨 인큐베이션 센터 'JLABS @ Shanghai'에 입주했다고 3일 밝혔다.

중국 상해 푸동 하이테크 파크(Zhangjiang Hi-Tech Park)에 위치한 JLABS는 헬스케어 산업 발전의 근간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연구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초기단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연구 시설을 비롯해 다양한 인적 교류 시스템 및 네트워크 등을 폭넓게 제공한다.

JLABS 입주 기업들은 별도의 제약없이 자체 기술 개발에 매진하거나 다른 기업들과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게 된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현재 궤양성대장염 치료신약 후보물질인 'BBT-401'의 중국 임상 1상 실시를 준비하고 있다.

회사는 현지 보건당국과의 소통 및 향후 임상 진행 관리를 위한 임상수탁기관(CRO)을 비롯해 다양한 외부 협업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거점을 중국 현지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는 "아태지역에서 최초 개소한 상해 JLABS에 입주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입주를 계기로 더 넓은 바이오텍 생태계와 긴밀히 교류하며 미충족 의료수요를 위한 다양한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입주 소감을 전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