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050 내집마련 수요자 주목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 8월 분양

김지향





높아진 서울 집값으로 경기도로 이주하는 30~50대가 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울에서 경기도로 이주한 사람이 2만7,028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30~50대는 1만 4,222명으로 전체의 절반을 훌쩍 넘는 수치다.

연도별로 봐도 2016년 19만3,938명(52.31%), 2017년 17만8,179명(52.03%), 2018년 19만1,767명(52.03%) 등 매년 많은 30~50대 서울시민이 경기도로 이사를 오고 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전문가들은 “주택 시장 규제와 좀처럼 하락하지 않는 서울 집값이 원인으로 보인다”며 “서울 접근성이 높은 경기 지역은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반면 출퇴근이 용이해 내집마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서울 접근성이 높은 경기도 아파트의 인기는 분양성적으로도 나타난다. 실제로 올 1월부터 5월까지 경기도 내 공급된 단지(공공분양 제외) 중 상위 5개 단지를 보면 모두 서울 주요 지역으로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위례포레자이(1위)', '힐스테이트북위례(3위)', ‘위례신도시우미린1차(4위)는 서울 송파구와 맞닿아 있으며 ‘동탄역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2위)’는 SRT동탄역 인근에 위치해 수서역으로 15분이면 오갈 수 있다. ‘과천자이(5위)도 과천IC, 양재IC 등을 통해 강남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좋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는 서울의 주요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고 집값을 서울보다 훨씬 저렴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며 “더욱이 이들 지역에 도로 개통 등의 호재들이 추진되고 있다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8월에도 서울 접근성이 좋은 신규 분양물량이 나와 주목된다. 주인공은 경기 광주오포 고산1지구 택지개발지구 내 C1블록에 포스코건설이 분양하는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다.

사업지에서 약 1.5Km 거리에 2022년 일부(서울~안성 구간) 개통 예정인 서울~세종고속도로의 오포IC를 통해 서울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세종고속도로를 이용하면 3번국도, 제2영동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수월해 판교를 비롯해 분당신도시와 기타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강남역까지 30분대(7정거장)로 이동이 가능하며 판교역까지 10분대(3정거장)면 도달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이달 초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해 향후 사업지 인근 경기광주역에서 3호선과 분당선, SRT가 정차하는 수서역까지 12분으로 좁혀질 전망이어서 수혜가 기대된다. 수서~광주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광주는 향후 경강선과 여주~원주~강릉으로 이어지는 동서 횡단노선과 원주~제천~안동~신경주~울산~부산(부전) 등을 잇는 남북 종단노선까지 연결돼 전국을 생활권에 둘 수 있는 교통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는 서울 접근성만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티와 특화 상품 설계를 갖추며 최상의 단지를 선보인다.

먼저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문형산, 경안천 산책로, 중대물빛공원 등 도심에서 누릴 수 없는 환경이 조성되며, 포스코 상징인 철과 암석·꽃이 어우러진 휴게공간, 단지 중심에 탁트인 잔디 광장을 설치해 힐링을 즐길 수 있는 녹지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미세먼지 문제에도 걱정 없이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체육관을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에어샤워부스(동 출입구), 세대 내 빌트인 청정환기시스템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앞서 분양된 더샵 아파트에서 호평을 받은 어린이 물놀이장이 설계돼 아이를 둔 가족에게 즐거움을 줄 계획이며, 자녀들의 동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테마 놀이터도 설계된다. 피트니스 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키즈룸, 작은도서관 등 커뮤니티 시설은 물론 지역내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게스트룸, 건식사우나 및 냉·온탕 시설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가 들어서는 광주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및 전매제한 등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1주택자 뿐만 아니라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오포 더샵 센트럴포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여울공원 인근)일대에서 사전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8월 개관할 예정인 견본주택은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에 마련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