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카이폰' 내놓는 착한텔레콤… 생활가전으로 사업영역 넓힌다

이명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팬택으로부터 스카이 브랜드를 가져온 착한텔레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폴더폰 등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우수한 성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경쟁을 예고했는데요. 청소기와 스피커 등 생활가전 분야로 사업도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명재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중고폰 판매로 사업을 시작한 착한텔레콤이 '스카이' 브랜드를 되살려 휴대폰과 각종 디바이스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달 3G 폴더폰을 비롯해 LTE 태블릿PC와 스마트폰 신제품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고 가격도 저렴하게 20만원대로 책정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 : 아직도 음성통화나 문자메시지 만을 사용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주요 브랜드들이 현재 생산을 중단했습니다. 저희가 3년 만에 스카이 폴더폰을 출시하게 됐고요."]

팬택과 계약을 맺고 스카이 브랜드에 대한 독점 라이센스와 서비스센터 운영권을 얻었으며 기존 개발인력도 데려오는 등 품질 확보에 주력했습니다.

자급제폰은 물론 전국 이통사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통망도 넓히기로 했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보조배터리, 무선충전패드 등 주변기기 판매가 늘면서 지난해 매출액은 100억원을 기록했고 올해엔 25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복잡한 기능, 불필요한 비용을 줄인 생활가전 브랜드도 런칭했습니다.

무선 전동 물걸레 청소기, ASMR 스피커 등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내놓고 틈새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종일 착한텔레콤 대표 : "샤오미와 같은 해외 브랜드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들과 경쟁할 수 있는 품질,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하겠습니다."]

중고폰 시장 활성화, 자급제폰 확대에 기여한 착한텔레콤이 중저가 스마트폰, 생활가전 분야에서 좋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사랑 받을지 주목됩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입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