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주문진을 혁신하다” 신축 아파트 ‘주문진 삼부 르네상스’ 호평 일색

김지향

국내 건설면허 1호 건설사 ‘삼부토건’이 강원도의 핫플레이스 주문진에 새로운 주거 명작 ‘주문진 삼부르네상스’를 선보인다.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1056-1번지 일대에 총 241세대로 구성된 이번 아파트는 입지는 물론 바다 조망과 일조권, 평면까지 고려한 설계로 대한민국 건설 면허 1호 삼부토건의 기술력을 그대로 반영된 만큼 편리하면서도 편안한 주거공간을 찾는 입주자들의 만족을 얻겠다는 포부다.

주영초교, 주문진 초교, 농협은행, 하나로마트, 원마트, 주문진 수산시장 등 다양한 교육 시설 및 편의시설이 인접해있는 ‘원스톱 중심 생활권’을 확보했으며 지상 20층의 고층으로 시공되어 탁 트인 바다 조망권과 일조권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거 타입 중 75㎡(31평)형은 최근 주택 시장에서 그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유형으로 그동안 주문진 일대에서 수요가 부족했던 만큼,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전체 241세대 중 88%에 해당하며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풍부한 일조량과 개방감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에 신속하게 도착할 수 있는 교통망을 확보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7번 국도를 포함해 동해고속도로, KTX 강릉역, 서울-양양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을 품고 있어 서울까지 2시간 초반대에 도착 가능하며 이른바 ‘사이다 같은 교통망’의 중심에 위치해 있는 셈이다. 여기에 동해를 바라보는 오션뷰와 배후에 오대산국립공원의 마운틴뷰까지 갖춘 배산임수형의 아파트로서 세컨드 하우스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다.

단지 인근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류 아이돌의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10’의 1위를 차지한 ‘주문진 해수욕장 항호 해변 앞 버스정거장’,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 주문진 ‘영진해변’, 오대산국립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누구나 꿈꿔왔던 ‘힐링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관계자는 “주문진 해안은 강릉커피거리와 더불어 인기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대표 관광단지로 다양한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라며, “부동산 투자로도, 실소유로도 모두 만족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이들은 모델하우스를 찾아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문진 삼부르네상스는 정부의 대출 규제 영향을 받지 않는 지역으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누려볼 수 있다.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에 자리한 주문진 삼부르네상스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