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건설, 삼척 어르신ㆍ다문화가정 의료봉사 펼쳐

19~21일, 지역 주민들 대상 의료 검진 활동 펼쳐
최보윤 기자

<의료봉사 단체사진/사진=포스코건설 제공>

포스코건설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삼척 지역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삼척지역 발전소 건설 및 운영에 관련된 포스파워와 포스코건설,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을 비롯해 라파엘클리닉, 고려대학교안암병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 약학대학, 국립중앙의료원 의료진 등 10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 기간 동안 의료진들은 삼척마이스터고 강당에서 500여명의 지역주민들에게 내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한방과 등 의료검진 활동을 펼치고, 치료가 필요한 주민들에게는 삼척 인근 병원으로 직접 연결해 줬다.

삼척화력발전소 공사현장 인근에 거주하는 김창영 씨(60세)는 "몸이 아프고 불편할 때면 서울로 병원을 찾아 나서는 길이 마음과 같이 쉽지 않았다"며 "삼척까지 와서 무료로 검진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의료기관 등과 함께 연계해 국내 뿐만 아니라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