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통신3사,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채팅+' 제공

최대 100명 그룹대화, 100MB 대용량 파일 전송...12월 31일까지 무료 사용
이명재 기자



이동통신3사가 문자메시지는 물론 그룹 채팅과 대용량 파일 전송이 가능한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채팅+'의 3사 연동 서비스를 13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채팅플러스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채택한 차세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휴대폰에 기본 탑재된 문자메시지 앱에서 그룹대화, 읽음 확인, 대용량 파일 전송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문자메시지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사용 가능하다.


통신3사는 삼성전자와 함께 채팅플러스에 대한 통신사간 연동과 서비스 가능 단말기간 연동 테스트를 마치고 그동안 해당통신사 고객끼리만 이용할 수 있었던 채팅 서비스를 이통사에 관계없이 모두 쓸 수 있도록 채팅플러스로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채팅플러스는 SMS, MMS 기능이 모두 가능하며 한글 최대 2,700자, 영문 4,000자까지 전송하고 최대 100명의 그룹대화, 최대 100MB 크기의 대용량 파일도 보낼 수 있다.


채팅플러스가 탑재된 단말기를 이용하는 고객은 본인의 프로필 사진 옆에 별도의 파란색 말풍선이 표시돼 서비스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필터링 기능도 있어 쉽게 이용자를 구분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단말 사용자의 경우 기존 문자메시지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채팅플러스로 보낸 메시지도 문자메시지로 확인 가능하다.


통신3사는 채팅플러스 활성화를 위해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무료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메시지 전송과 그룹대화, 100MB 대용량 파일 전송을 데이터 차감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10에서 채팅플러스를 통해 연말까지 유튜브 링크에 대한 데이터 비과금 시청이 가능하고 송금하기, 선물하기 기능도 탑재됐으며 LG전자는 연내 통신3사 연동 가능한 RCS 기능 탑재 단말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