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SK' 배터리 소송전, CEO 회동 하루만에 압수수색으로 번져

김주영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LG화학과 배터리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SK이노베이션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지난 5월 LG화학이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와 관련해 SK이노베이션 법인과 인사담당 직원 등을 경찰에 고소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김주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경찰이 오늘(17일) 오전 11시쯤 SK이노베이션 종로 본사와 대덕 연구소를 압수수색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자사의 배터리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LG화학이 경찰에 고소한 사건에 대해 정식 수사에 착수한 겁니다

LG화학이 SK이노베이션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 등에 제소한 이후 수사기관에도 고소했다는 사실은 이번에 처음 알려졌습니다.

LG화학은 "지난 5월 SK이노베이션을 '산업기술 유출방지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형사고소했다"며 "위법한 불공정행위가 명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수사가 착수한 만큼 입장을 밝히기 조심스럽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부터 배터리 소송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전지사업본부 직원 76명이 SK이노베이션으로 이직하는 과정에서 핵심 영업비밀이 유출됐다며 국제무역위와 델라웨어 지방법원에 제소했습니다.

이에 대해 SK이노베이션은 사실무근이라며 LG화학을 상대로 국내 법원에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냈습니다.

이어 이 달 초엔 LG화학과 LG전자가 특허를 침해한 부분이 있다며 국제무역위와 미국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고, LG화학 역시 추가 제소를 예고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 최고경영진(CEO)이 대화의 물꼬를 튼지 하루만에 벌어진 일입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과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은 어제(16일) 비공개 회동을 했지만 입장 차만 확인한 뒤 헤어졌습니다.

대화를 통한 중재 가능성은 경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하면서 사실상 물건너 간 셈이 됐고 결국 양측은 국내 수사와 국제 소송을 통한 강제 결정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주영입니다.


김주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