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정보통신, 경험 데이터 분야 글로벌 기업 '퀄트릭스'와 사업 협력

"빅데이터 역량에 퀄트릭스 경험관리 솔루션 융합…디지털 전환 속도"
박수연 기자

퀄트릭스 고객경험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왼쪽)과 윤영선 롯데정보통신 빅데이터사업부문장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23일(현지시간) SAP 자회사이자, 미국의 경험 데이터 전문 기업 퀄트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체결식에는 윤영선 빅데이터사업부문장과 웹 스티븐스(Webb Stevens) 고객경험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퀄트릭스는 이메일,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경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미국 글로벌 기업으로, 전 세계 11,0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경험 데이터란 제품 구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객이 실제 경험하는 것들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을 의미한다.

롯데정보통신은 고객뿐만 아니라 제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및 평판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유통, 식품, 물류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발생하는 운영 데이터와 경험 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를 개척하고 고객사와 함께 사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빅데이터사업부문장 윤영선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글로벌 수준의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정보통신이 확보한 빅데이터 역량에 퀄트릭스의 경험관리 솔루션을 융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