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신'과 협업한 공신베개 출시..."수험생 숙면 책임진다"
숙면 과학 중요성 대두...공부의신 강성태와 콜라보 베개유지승 기자
수험생들이 수능 막바지에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공신베개’가 등장했다.
수면 브랜드 ‘코오(co-oh)’는 수험생들의 불면 문제를 해결하고자, ‘공부의신’으로 알려진 공신닷컴 강성태 대표와 협업해 ‘공신베개’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공신베개’는 ‘코오’가 수험생, 학부모 등 숙면이 필요한 사람들의 불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소위 ‘베개 유목민’들의 호응을 얻어온 ‘에그 베개’를 ‘공부의신’ 강성태와 협업해 내놓은 제품이다.
‘공신베개’는 최근 침구류에서 검출되는 라돈 등 각종 유해물질에 대한 공인기관의 검증을 모두 거쳤다.
또한 세계 최고 권위의 친환경 관련 ‘CertiPUR’ 인증을 받은 통기성 메모리폼을 소재로 만든 기능성 경추 베개다.
‘공신베개’ 구매 시 코오 ‘공신베개’ 전용 공신닷컴 공부법 강좌 7일 무료 이용권도 함께 제공된다.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는 “잠을 자는 동안 학습한 내용이 장기기억으로 전환되므로 최소 6시간의 숙면은 필수적이며, 잠을 잘 자야 집중력과 사고력이 발휘되므로 숙면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며 “’공신베개’가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숙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는 ‘Let’s Break it(틀을깨자!)’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매트리스 등 수면 제품 시장의 불필요한 가격 거품 및 공급자 중심의 규격을 걷어내는 한편, 내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원칙으로 시장 대응에 나선 신생 기업 몽류당(夢流堂)의 수면 브랜드다.
‘코오’는 ‘공신베개’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까지 서울역 인근 대우재단 빌딩 2층에서 첫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몽류당’과 ‘공부의신’ 양사는 지난 14일 업무협약을 맺고, 앞으로 매 반기마다 가정 형편 등으로 학업 유지가 어렵거나, 도서산간 등 학원 접근 등에 제약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신닷컴 온라인 수강권, ‘공신베개’ 등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