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배가본드’ 강경헌이 남긴 다잉메시지는 유태오의 문신..."사마엘은 누구?"

전효림 이슈팀


이승기가 강경헌의 다잉메시지를 추적했다.

22일에 방영된 SBS 금토드라마 ‘배가본드’에서는 오상미(강경헌 분)의 다잉메시지를 추적하는 차달건(이승기 분)과 국정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오상미는 킬러들에게 결국 살해당했다. 그녀는 죽기 직전 “사마엘”이라는 말과 함께 뜻 모를 글씨를 남겼다.

차달건은 오상미가 남긴 글씨에 대해 고민했다. 이내 글씨가 제롬(유태오 분)의 어깨에 있는 문신과 동일하다는 것을 기억해냈다. 그는 강주철(이기영 분)에게 이를 보고했다.

강주철은 각종 특수부대, 용병, 범죄조직들의 비밀부대 마크일 것이라 생각했다. 그는 “대개 문신이 있는 피부 속에 마이크로 칩을 심는다. 그걸로 위치추적도 하고 얼굴모를 조직원들과 신분 확인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차달건과 고해리(배수지 분)은 강주철이 보낸 자료를 살펴보며 추적했다. 하지만 방대한 정보에 쉽지 않으며 수사에 난항을 겪었다.

한편, 납치 당한 김우기는 제롬(유태오 분)에게 '사마엘'을 보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제롬은 “안 만나는 게 좋을 거다. 사마엘을 보는 날이 죽는 날이다”라고 협박했다.

(사진: SBS ‘배가본드’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