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권덕진아웃’ 조국 영장 기각에 반대층 실시간 검색어 올리기 ‘무슨 일?’

백승기 기자



권덕진 부장판사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청구를 기각한 가운데 '권덕진아웃'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27일 오전 10시 ‘권덕진아웃’, 권덕진, 권덕진 판사, 조국 구속 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이는 조국 전 장관의 반대 층이 검색어 올리기 운동을 펼친 것으로 보인다.

뉴스1에 따르면 서울동부지법 권덕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6일 오전 10시30분부터 4시간20분가량 조 전 장관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27일 오전0시53분쯤 검찰의 구속영장청구를 기각했다.

권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는 소명되나, 수사가 상당히 진행된 점 및 제반사정에 비추어 볼 때, 현 시점에서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는 때’에 해당하는 구속사유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범행은 그 죄질이 좋지 않으나, 구속 전 피의자심문 당시 피의자의 진술 내용 및 태도, 피의자의 배우자가 최근 다른 사건으로 구속되어 재판을 받고 있는 점 등과 피의자를 구속하여야 할 정도로 범죄의 중대성이 인정된다고 보기는 어려운 점, 피의자의 주거가 일정한 점 등을 종합해보면, ‘도망할 염려가 있는 때’에 해당하는 구속사유가 있다고 볼 수도 없다"고 밝혔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이정섭)는 지난 23일 조 전 장관에 대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조 전 장관을 상대로 영장을 청구하면서 청와대 특별감찰반과 금융위원회에 대한 직권남용을 범죄사실로 적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6일 오전 10시5분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서울동부지방법원에 도착한 조 전 장관은 '첫 포토라인인데, 현재 심경을 한 말씀 해달라'는 취재진 질문에 "혹독한 시간이었다. 검찰의 영장 신청 내용에 동의하지 못한다"고 밝힌 뒤 청사로 들어갔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