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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5분만에 맞춤형 마스크팩 '뚝딱'…아모레퍼시픽, K뷰티 신기술

머니투데이방송 김혜수 기자cury0619@mtn.co.kr2020/01/10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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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멘트]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는 혁신적인 전자제품과 자동차가 주로 등장했죠. 그런데 이번 CES 2020에서는 새로운 뷰티 첨단 기술이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한국 뷰티 대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혁신 뷰티 기술로 전세계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어떤 기술이 주목을 받았는지, 김혜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휴대폰 화면에 얼굴을 갖다댔더니 2D 형태로 이마 눈 코 입 등 자신의 얼굴 사이즈가 정확하게 측정됩니다.

이 얼굴 사이즈와 함께 자신의 특성에 맞는 피부 유형과 특성을 측정해 3D 프린터에 입력하면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이 만들어집니다.

마스크팩이 만들어지는 데 걸린 시간은 단 5분.

지금까진 기존 마스크팩에 내 얼굴을 맞춰야했지만 이젠 내 얼굴에 꼭 맞는 '하이드로겔 맞춤형 마스크팩'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선 한국 뷰티 대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첨단 K뷰티 혁신기술을 선보여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은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 형태의 'LED 플렉서블 패치' 역시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휘어지는 재질의 특성을 이용해 LED 광원을 피부와 최대한 밀착시켜 탄력과 톤업, 진정 등 피부 문제를 집중 케어해줍니다.

[박원석/ 아모레퍼시픽 기반혁신연구 상무: '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각 처의 고객에게 새로운 아름다움의 가치와 그 가치를 최초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저희가 노력하고 있습니다. 5년 전부터 저희는 전자정보통신분야와 융합하여 많은 미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렇게 꾸준하게 융합 미용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이 CES에서 선보인 '3D 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은 오는 4월, LED 플렉서블 패치는 연내 국내에서 출시됩니다.

첨단기술로 무장한 K뷰티 혁신기술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혜수입니다.

아모레퍼시픽 3D프린팅 맞춤 마스크팩얼굴을 계측하는 모습 (출처=뉴스1)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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