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VR 콘텐츠 기업 VRLU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단 창단...조정웅 단장 영입

'인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에서 데뷔전
서정근 기자

VR 콘텐츠 기업 VRLU가 신생 e스포츠단을 공식 창단한다.


신생 e스포츠단의 팀명은 ‘VRLU GHIBLI’ (브이알루 기블리)로 정해졌다. "끝없는 열정을 기반으로 사막의 돌풍처럼 전 세계 e스포츠시장을 휩쓸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VRLU GHIBLI'는 아수라워크 팀을 1부 리그로 끌어올린 우현빈 감독과 디토네이터에서 활약하며 국내 PKL에서 준수한 성적과 세계대회 출전을 만들어낸 이준호 코치가 지도를 맡았다.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최우수감독상, 최우수게임단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1세대 e스포츠 지도자 조정웅 전 감독이 단장으로 취임, 10년 만에 컴백했다.

조정웅 단장은 이제동, 오영종, 박지수 등 스타 프로게이머를 발굴하고 육성한 지도자다.


선수단은 Hikari(전 Detonator), Lambu(전 Afreeca Freecs), Spear(전MVP), DAEVA(전 Mediabridge square), PLIKHE (전 GEEKSTAR) 등 국내외 배틀그라운드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조정웅 단장은 "최고의 환경에서 개개인의 기량은 물론 팀워크 향상을 한껏 끌어올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GHIBLI e스포츠 팀을 이끄는 우현빈 감독은 "GHIBLI팀은 많은 분들의 도움을 통해 창단했고 그 감사에 보답하고자 명문 팀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HIBLI e스포츠 팀을 창단한 주식회사 VRLU는 세계 최고의 VR콘텐츠 회사를 목표로 지난 2019년 9월 설립됐다.

VRLU GHIBLI 팀은 1월 16일부터 열릴 '인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2020'에서 데뷔 전을 치른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