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동국제약, 창사이래 최대 실적 전망"-NH투자증권

소재현 기자

동국제약의 무서운 성장세가 주목된다.

20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추정 매출액(연결 기준)은 1,286억원, 영업이익 201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5%, 57.2% 오르면서 사상 최대실적 시현이 유력하다.

영업조직 강롸에 따른 ETC(전문의약품)부문 매출액은 291억원, 경쟁사 가격 인상에 따른 반사수혜로 OTC(일반의약품)부문 매출액은 340억원이 유력하다. 여기에 홈쇼핑 정상화에 따른 화장품의 성장 및 마시는 콜라겐, 덴트릭스 치약 등 주요 품목으로 헬스케어 부문도 333억원의 매출 달성이 예상된다.

성장의 기폭제는 대표 화장품 브랜드 마데카크림이다. 마데카크림은 지난해 12월부터 올리브영 200개 매장에서 판매가 개시됐다. 홈쇼핑에 이은 채널 다변화로 2020년 고성장을 통해 연매출 970억원 달성이 기대된다.

구완성 NH투자증권 연구원은 "ETC, OTC, 헬스케어(화장품, 건기식) 등 전 사업부문 고른 성장으로 견조한 실적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화장품 원료 및 ETC 공장 증설 효과 및 영업 레버리지 효과, 화장품 채널 다각화로 고성장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NH투자증권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11만5,000원을 제시했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