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국내 세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발생…54세 한국인

박미라 기자





국내에서 세 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26일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1명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한국 국적의 54세 남성으로 중국 우한시에서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세 번째 확진자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거주하다가 지난 20일 일시 귀국했고, 당시엔 별다른 증상이 없었다. 그러나 22일부터 열감, 오한 등 몸살기를 느껴 해열제를 복용하며 지내며 증상은 다소 조절되는 듯 했으나, 25일 간헐적 기침과 가래증상이 발생해 질병관리본부 감염병 신고번호 '1339'로 신고했다.

관할 보건소 1차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역학조사관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 신고 당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고양시 덕양구 명지병원에서 격리 후 검사를 실시했고, 26일 오전 확진 환자로 확인됐다.

이로써 지난 19일 입국해 20일 처음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중국 국적 여성 이후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는 3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환자가 입국 후 증상이 발생하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행동수칙에 따라 1339로 신고하고, 연계된 보건소 지시에 따라 격리조치 됐다"며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실시중으로 조사결과가 나오는 데로 추가로 상황을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