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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 강화
이유나 기자



롯데홈쇼핑이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고,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 유명한 크리에이터들이 각 분야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이나 자신이 추천하는 상품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며, 직접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가 4만 명을 기록했으며, 정규 편성 이후에는 2배 증가했다. 이에 편성도 심야 시간대에서 오전, 오후 주요 프라임 시간대, 주 2회로 편성을 확대한다.

매주 화, 목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쿸방'은 요리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이다. 이달 25일에는 '유가네닭갈비', '올반' 등 가정간편식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뷰티 상품을 선별해 연출법을 알려 주는 '랜선뷰티'는 매주 월, 수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송되는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같이살래?'에서는 코로나19 이슈로 이번달 28일 건강식품을 분석해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진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부문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생방송은 단순 상품 판매가 아닌 재미와 소통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이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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