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中, 원숭이 실험서 ‘눈’ 통한 코로나19 감염 증거 발견

문정선 이슈팀



중국 과학자들이 원숭이 실험에서 눈을 통해서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다.

17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중국 과학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연구에서 원숭이들이 눈을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음을 발견, 마스크 착용이 코로나19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냈다.

중국 의학원의 친촨 교수팀이 실시한 원숭이 실험에서 원숭이 2마리의 눈에 바이러스를 함유한 용액을 떨어트린 결과 원숭이들은 모두 며칠 뒤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

이는 마스크 착용 외에도 눈을 보호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정기적이고 꼼꼼한 손씻기 외에 눈 보호장구 착용이 필요함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SCMP는 지적했다.

한편 이번 실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원숭이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를 형성한 사실을 밝혀내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연구팀은 4마리의 붉은털원숭이를 코로나19에 감염시켰고 1주일 후 그 중 1마리가 죽었지만 나머지 3마리는 회복돼 증상을 보이지 않게 됐다.

원숭이 완전히 회복된 후 약 한 달 뒤 원숭이 2마리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다시 투약한 결과 일시적으로 체온이 오르긴 했지만 그외에는 모든 것이 정상으로 유지됐다. 2주일 뒤 이 원숭이들을 검사한 결과 체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흔적을 찾을 수 없었으며 항체 수치가 매우 높게 나타나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면역체계가 형성됐음을 시사했다고 친촨 교수는 밝혔다.

그는 이 같은 결과가 "백신 개발에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_해당 기사와 무관)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