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브레인콘텐츠, 국내 최대 규모 마스크 생산 공장 구축

일 최대 300만장 이상 생산 가능… 국내 최대 규모

법인설립, 장비 1차 발주까지 마쳐… 5월 말부터 생산 목표
석지헌 기자

브레인콘텐츠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공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마스크 생산공장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레인콘텐츠는 경기도 평택시에 보유중인 연면적 3,900평 규모의 공장을 마스크 생산공장으로 변경해 운영할 계획이다. 평택 공장은 2,028평 규모의 클린룸을 갖추고 있어 마스크 공장으로 활용도가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레인콘텐츠 관계자는 "평택공장에 '자동 3D 마스크 머신' 10여대를 우선 도입해 1일 최대 60만장, 월 최대 1,500만장 이상의 마스크를 5월 말 경 본격 생산할 계획"이라며 "평택 공장 전부를 활용하면 1일 최대 300만장 이상의 마스크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클린룸 공간에 약 1억장 이상의 마스크를 비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강진원 대표는 "보유자산을 활용해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국가적 재난극복에 일조하는 사회적 기여와 회사의 매출과 이익에 기여하는 사업다각화를 모두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마스크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강 대표는 "KF인증으로 마스크 품질을 관리하는 한국의 마스크는 해외에서도 높은 신뢰를 받고 있어, 향후 미국, 유럽, 중국 등으로 수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며 "국내 마스크 공급부족이 안정될 때까지 생산된 마스크의 90%는 공적물량으로 나머지 10%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자회사인 스와니코코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