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메가스터디북스, 'New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출간

급수체계 및 난이도 개편 반영 총 2종
윤석진 기자

메가스터디북스 'New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본(사진 왼쪽)/심화(사진 오른쪽) 총 2권 표지. 사진/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의 출판브랜드 메가스터디북스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급수개편을 반영한 신간 'New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기본(4·5·6급)' 총 2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대한민국 최고의 한국사 스타강사 최태성의 명강의를 한 권으로 엮어낸 강의식 책이다.

기존 참고서 형태의 서술이 아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304개 핵심 키워드를 글 반 그림 반의 스토리텔링식으로 설명한 것이 특징.

한국사 강의실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생생함 속에 550개의 그림까지 더해 볼거리까지 풍부하다.

또한, 304개 핵심 키워드로 개념을 익힌 후 기출 선지와 기출 문제까지 연결해서 풀어볼 수 있어 한 번 익힌 개념을 머릿속에 완벽히 자리잡도록 했다.

메가스터디 관계자는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들에게 강의 따로 책 따로가 아닌 '책으로 듣는 강의' 콘셉트로 구성하여 학습 효율성을 높였다”며 “키워드와 이미지의 환상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암기 휘발성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개편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책의 전작인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중급' 역시 12만 부 이상 판매되며 국민 수험서로 인정받았다. '책으로 듣는 한국사 수업'이란 콘셉트의 기획이 수험생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New 최태성 한국사능력검정시험(기본/심화)'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온라인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3월 말부터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새롭게 개편된 제4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원서접수 기간은 4월21일 9시부터 4월30일 18시까지며, 오는 5월23일 시행된다. 합격자는 6월5일 발표된다. 올해는 총 5회(기존 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시행될 예정이다.


윤석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