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푸른밤 "6월 한 달간 신규 신청 기업 대상 출퇴근 서비스 최대 70% 할인"

푸른밤,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
서비스 신청 후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7월부터 연말까지 이용료 최대 300만원 지원
이유민 기자

자료=푸른밤

푸른밤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푸른밤은 선정 기념으로 6월 한 달간 신규 신청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출퇴근 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알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알밤은 직원들의 근무 시간과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직원이 스마트폰으로 알밤 앱을 켜면 터치를 통해 출근과 퇴근을 체크할 수 있다. 기업 관리자는 알밤에 수집된 근무기록을 통해 주 52시간 근무제 관리, 유연근무제 지원, 자동 급여계산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알밤은 기존 알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던 신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 소상공인이라면 이번 할인과는 별개로 언제든 알밤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푸른밤은 전국 소상공인과 상생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알밤의 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김진용 푸른밤 대표는 "최저임금 인상과 주당 근로시간 단축 등으로 인해 기업의 비핵심 업무를 외부 업체와 솔루션에 맡기는 기업이 늘고 있어 알밤과 같은 테크 기반의 SaaS 서비스가 빠르게 대체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을 이용해 고도화된 출퇴근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확산 사업은 전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과 이용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6월 한 달간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을 통해 서비스 신청 기업을 모집하며, 심사 후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7월부터 연말까지 매월 최대 50만원 규모의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받게 된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