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트렌드] 같은 화장품주인데 OEM은 다르다? 화장품 OEM에서 관심가져 볼 기업
[MTN 빨간 상승의 맛 1부] 마켓 트렌드김난영 PD
시장의 트렌드세터가 되고 싶다면 주목하라!
테마, 수급, 이슈, 글로벌 동향 등 시장을 흔드는 트렌드를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집중분석합니다.
(진행) 김영롱 머니투데이방송 앵커
(출연) 염승환 이베스트투자증권 E-Biz 영업팀 차장
Q. '같은’ 화장품주인데 OEM은 다르다?
- 화장품 OEM업체, 올해부터 실적 개선세
- 중국 소비 회복 및 국내 수익성 개선
- 코로나19 확산, 손세정제 수요 증가
- 코스맥스·한국콜마 관심
▶코스맥스
- 글로벌 1위 화장품 OEM 업체
- '2개 분기 연속’ 어닝 서프라이즈
- 中상해법인 턴어라운드
▶한국콜마
- 고객사 '애터미’, 중국 사업 시작
- 제약사업 매각 따른 재무구조 개선
- 바이오 자회사 'HK이노엔’ 상장 기대
Q. 하반기 주인공 될 유망 스몰캡은?
▶중소형 투자 유망주
▷스페코
- 2009년, 멕시코 풍력시장 진출 후 성장 지속
- 풍력 매출 비중 58% 차지.. 풍력주로서 재평가 필요
▷자이에스앤디
- GS건설 계열 부동산 개발사업자
- 미니 재건축·재개발 시장 성장 수혜
- SK네트웍스, 주유소 5곳 개발 기대
※ 생방송 <빨간맛 1부>는 매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와 케이블TV,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