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CJ대한통운, 중국 CJ로킨 지분 전량 매각

매각대금 7338억원..."중국사업은 지속적 강화"
박동준 기자



CJ대한통운은 중국 자회사 CJ로킨 지분 73.1%를 사모펀드인 FountainVest Partners에 전량 매각한다고 25일 공시했다. 매각 금액은 7,338억원이다. 매각 사유에 대해 회사 측은 재무구조 개선 및 미래경쟁력 강화라고 설명했다.

CJ로킨은 지난 1997년 설립돼 콜드체인, 화학제품, 일반 화물 및 이커머스 물류 등 종합물류사업을 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5년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운용하는 코파펀드인 스틱씨제이글로벌투자파트너십펀드 및 스틱글로벌투자1호사모투자펀드(이하 스틱 코파펀드)와 공동으로 출자해 CJ로킨 인수를 위한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했다. 해당 법인을 통해 CJ로킨 지분 73.1%를 보유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CJ로킨 지분 매각과 별개로 중국사업은 지속적으로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CJ로킨 지분 매각은 사업 환경 변화를 고려한 자원의 효율적 재분배의 일환"이라며 "기존 중국법인을 통해 여전히 상대적으로 성장성이 높은 중국시장에서의 물류사업을 포함해 CJ대한통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사업은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